강남세브란스병원 모금 소식지난호보기
인사말

아너스라운지 > 인사말

치료, 봉사, 의학연구 발전의 버팀목

무제

후원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부원장 겸 연세대 의과대학 강남부학장을 맡고 있는 구성욱입니다.
먼저 강남세브란스병원 발전을 위해 큰 도움을 주시고 계신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한국 현대의학의 효시를 마련하고 의학발전의 견인차적 역할을 해온 연세의료원이 의료확충과 의료전달체계의 확립을 위해 1983년에 설립하였으며, 현재는 강남지역의 교육, 연구, 진료를 책임지고 있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대학병원으로 성장, 발전하였습니다. 특히, 세브란스병원은 루이스 헨리 세브란스(Louis Henry Severance)의 기부를 시작으로 발전해 온 기관답게 많은 후원자님 덕분으로 치료가 절실한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더 나아가 의료를 통해 봉사의 정신을 세계 곳곳에 파급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분의 정성 어린 기부금이 의학 연구발전을 위하여 또한 사용되고 있음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을 이끌어갈 젊은 우수 연구자에게 학술연구비를 지원하여 의학 연구발전에 큰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내기 어려워 국가나 회사로부터 당분간은 연구비를 지원받기 어렵지만, 의학적인 발전 가능성이 높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임상연구자들에게 연구자 주도 임상연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임상과의 우수한 연구자가 협력해서 함께 진행해야 하는 다학제 협동연구를 육성하고자 다학제 팀연구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가의 연구정책 방향에 맞는 대규모 연구를 향후 수주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연구발전에 후원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좋은 연구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새롭게 연구되고 개발된 의학기술이 환자분들의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급여 1%를 기부하며 만들어 낸 ‘1%나눔기금’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소중한 문화이자 정신이라 자부하며, 이 글을 빌어 다시 한 번 교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이 함께 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6월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부원장, 연세대 의과대학 강남부학장 구성욱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