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병원 모금 소식지난호보기
인사말

아너스라운지 > 인사말

소중한 나눔으로 일구는 의학발전

무제

후원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발전기금을 담당하고 있는 김원주입니다. 여러 후원자분들께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지 못한 점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지면으로나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세브란스병원은 기부로 태어난 병원입니다. 130여 년 전 한국의 낙후된 의료상황을 소개하는 알렌선교사의 강연을 보고 감명을 받은 루이스 헨리 세브란스(Louis Henry Severance)씨가 조건 없는 기부를 해주셨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세브란스병원이 설립되었고, 지금까지 국내에서 선도적인 의학 교육과 인재 양성을 하였으며, 의학기술 발전에 크나큰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강남세브란스병원도 이러한 뜻을 이어가기 위하여 여러 직원들이 ‘1%나눔기부’를 통하여 소외되고 낙후된 지역에 의료봉사와 사회사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향한 의학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연구를 진행해야 하지만 병원의 수익만으로는 이러한 목표를 진행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외국에서도 우리와 비슷한 문제점과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발달된 기부문화를 통해 대단위의 의학 연구 진행과 병원 의료 역량을 발전시키는데 기부금이 많은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롭게 개발된 의학기술의 발전이 환자분들의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순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러 후원자분들께서 후원하여 주신 귀중한 자산을 발전적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발전기금사무국의 소식지인 <아너스라운지>를 발간하게 된 이유도 이 소식지를 통하여 후원자분들께서 보여주신 따뜻한 마음을 널리 알리고, 후원이 사용되는 분야의 활동을 소개하기 위함입니다. 더불어 기부금의 사용내역도 투명하게 집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려는 목적이었습니다.

후원자분들의 정성이 큰 밑거름이 되어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우리나라의 의학 발전과 더 나은 진료 환경에 기여하며, 소외된 분들이 양질의 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봉사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후원자분들도 저희 기관이 변화하는데 많은 관심과 조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자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며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1월
강남세브란스병원 발전기금국장 김원주 드림